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여의도 SNS 톡톡] 하태경 "숙청의 피바람은 북한서만 부는 줄 알았는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수습기자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8일 바른미래당이 오신환 권은희 의원까지 당직을 자른다는 소식을 접하고 "숙청의 피바람은 북한에서만 부는 줄 알았는데 바로 옆에서 볼 줄 꿈에도 생각 못했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도 유의동 의원처럼 탈당 안하고 바른미래당과 운명을 함께 할테니 물러갈 사람은 어서 물러가길 바란다"며 "제발 구질구질하게 정치하지 맙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서영 수습기자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자신의 SNS에 바른미래당 지도부에 대한 비판적 의견을 개진했다. 2019.05.08 jellyfish@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른미래당은 현재 지도부 거취를 둘러싼 내홍이 극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철수·유승민계의 거센 압박에도 손학규 대표, 김관영 원내대표가 버티기를 고수하면서 양측이 끝모를 대치를 이어가는 모양새다.

유승민 전 대표를 앞세운 바른정당계는 지난 4·3 보궐선거 참패 직후부터 지도부 사퇴를 주장해왔다. 여기에 패스트트랙 정국을 거치면서 안철수 전 대표를 중심으로 한 국민의당계도 합세했다.

이들은 지난 7일 지도부에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한 바 있다. 당시 주요 안건은 김관영 원내대표의 조기 사퇴였다. 동참자는 유승민·정병국·이혜훈·오신환·유의동·지상욱·하태경·정운천 등 바른정당계 8명, 권은희·김삼화·김수민·김중로·신용현·이동섭·이태규 등 국민의당계 7명이었다.

이에 손 대표도 지난 3일 자신의 사퇴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한 정무직 당직자 13인을 해임하며 물러설 의지가 없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jellyfish@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