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미국인 과반 "트럼프 거짓말했지만…탄핵은 반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인 과반수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과 관련해 거짓말을 했다고 생각하지만 대통령 탄핵에는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워싱턴포스트(WP)는 26일(현지시간) ABC 방송과 함께 전국 성인 남녀 1천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에서 '의회가 대통령 탄핵 절차를 개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56%가 '그렇지 않다'고 답했으며, '그렇다'고 답한 응답자의 비율은 37%에 그쳤다.

연령대 별로는 40세 이상보다 40세 미만에서 트럼프 대통령 탄핵에 찬성하는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특히 아프리카계 미국인은 69%가 탄핵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나 모든 인종·종교별 집단 중 가장 높은 찬성률을 보였다.

반면, 백인 복음주의 기독교 집단과 대졸 미만 학력의 백인 남성, 백인 주류 개신교·가톨릭 집단은 탄핵에 강하게 반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남부·중서부보다 북동부·서부 지역에서 탄핵 찬성률이 높게 나타났다.

또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의 수사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이 거짓말을 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58%는 지난 대선 당시 러시아 정부와의 공모 의혹 등 특검팀의 수사 대상이 된 사안과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이 거짓말을 했다고 답했으며, 31%는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는 22∼25일 유·무선 전화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3.5%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