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국회와 패스트트랙

나경원 "단합된 힘으로 패스트트랙 저지"…내일 광화문 장외집회(종합)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야 4당은 '도둑회의'·'도망회의'…원내외 병행 투쟁 계속"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이동환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6일 "우리의 비장한 각오와 단합된 힘으로 오늘 패스트트랙(신속처리 안건) 법안 지정을 막아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밤 사법개혁 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이 불발된 채 국회 사법개혁특위가 산회한 뒤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결국 우리가 정도(正道)로 막아냈더니, (여야 4당은) 편법과 불법으로 점철된 '도둑 회의', '도망 회의'를 하거나 회의조차 열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직 가야 할 길이 많이 남아있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 많은 국민이 한국당에 지지와 신뢰를 보여주셨다는 것이 무엇보다 의미 있다"며 "우리의 투쟁을 계속해 한국당을 국민의 유일한 희망이자 믿을 수 있는 희망으로 만들어 가는 데 모두 함께하자"고 당부했다.

나 원내대표는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사개특위 안건 상정도 당연히 원천무효라는 게 우리 당의 공식 입장"이라며 "주말에도 장외집회를 하면서 패스트트랙 지정까지 투쟁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주말 장외집회 시에도 의원들이 국회에 비상 투입될 수 있도록 하면서 원내외 투쟁을 같이한다"며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와의 회동은 좀 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한국당은 지난 20일에 이어 27일 대규모 광화문 장외집회를 벌일 계획이다.

연합뉴스

드러누운 나경원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여솔 기자 = 나경원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6일 사법개혁특위가 열리는 국회 회의실 앞을 점거하며 이상민 위원장 등 참석자 진입을 막고 있다. 2019.4.26 photo@yna.co.kr



wi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