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6 (목)

코람코신탁, 장기신용등급 'A/Stable'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신아름 기자] [부동산신탁사 중 최고 등급 획득]

코람코자산신탁은 NICE신용평가에서 실시한 첫 기업신용등급 평가에서 장기신용등급이 'A/Negative'(부정적)에서 'A/Stable'(안정적)로 상향 조정됐다고 22일 밝혔다. A/Stable은 부동산신탁사 중 최고 등급이라는 게 코람코측 설명이다.

NICE신용평가는 코람코가 리츠(REITs) 자산관리회사로서 우수한 운용성과와 영업 네트워크에 기반해 리츠 설립·운용 전 과정에서 차별적인 사업경쟁력을 시현하고 있으며, 신규 리츠 설립을 통해 최상위 영업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지난달 최대주주로 등극한 LF의 높은 사업경쟁력과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코람코에 대한 비경상적 지원가능성으로 인정된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부동산 경기 하강으로 인한 차입형토지신탁 사업장의 분양성과 저하와 IFRS9 도입 등 영향으로 대손비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고 봤으나 코람코의 리스크 관리강화를 통해 신규 수주 보수화, 관리형토지신탁 및 리츠 관련 수익을 바탕으로 영업수익은 완만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코람코는 2001년 국내 최초의 리츠 자산관리회사로 설립돼 부동산신탁업과 자산운용업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지난 3월 22일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LF가 새로운 최대주주가 됐다.

신아름 기자 peu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