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오케이에듀투어, 2019 아이비, NASA캠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케이에듀투어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12일간 '2019 아이비, NASA캠프'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9 아이비, NASA캠프는 단순히 아이비리그를 견학만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세계 최고 명문 대학교인 하버드, 예일대, M.I.T 등 방문하여 재학중인 아이비리거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일정까지 포함한다.

NASA의 케네디 스페이스 센터(KENNEDY SPACE CENTER)에서 진행하며 아폴로 11호에 쓰였던 것과 같은 실제 Saturn V 로켓, Space Shuttle Atlanties, 우주를 다녀온 우주캡슐과 우주복, 우주식량 등의 실물을 직접 볼 수 있다.

우주인 훈련과정, 우주선 발사 MISSION, 실제 우주인에게 듣는 생생한 우주 생활 이야기, 우주 왕복선에 담긴 과학과 기술, 우주에서의 신체 변화 등에 관한 수업을 통해 우주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이비리그와 우주 관련 프로그램 외에도 올랜도 디즈니랜드(애니멀킹덤-아바타 테마시설), 세계 경제·문화의 중심인 뉴욕에서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 월스트리트, 센트럴파크, 타임스퀘어 등을 탐방하게 된다.

뉴욕 양키즈의 텍사스 레인저스 경기장을 방문하고(추신수 선수 경기를 직접 관람 할 수도 있다), 브로드웨이에서 라이언킹 공연을 관람하는 등 미국의 선진 문화와 경제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본 캠프를 추진하는 오케이에듀투어 김종필 대표는 "이번 캠프를 통해 예비 글로벌 리더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이번 여름 방학에 특별한 것들을 경험하고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싶은 학생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2019 아이비, NASA캠프는 매일경제 교육센터 주관하고, 케네디 스페이스센터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세부 내용은 운영사인 오케이에듀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경제 교육센터 이경재 책임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