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아주책 신간]‘한 달 만에 월세 받는 셰어하우스 재테크’..‘꽂히는 말 한마디’..‘내담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달 만에 월세 받는 셰어하우스 재테크(이경준 지음ㅣ(주)도서출판 길벗 펴냄), 1000만원으로 시작하는 셰어하우스 창업 바이블

이 책은 셰어하우스 시장에 대해 분석하고 어떤 유형의 집이 좋은지, 월세는 어떻게 책정하는지, 시설은 얼마나 갖춰야 하는지 등 현재 가장 트렌디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떠오른 셰어하우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아무리 돈을 모아도 집값 상승 속도를 따라갈 수 없는 상황에서 현재 새로운 주거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셰어하우스다. 셰어하우스는 부담 없는 보증금과 월세, 넓은 공간과 잘 갖춰진 시설을 중심으로 20대 1인 가구를 사로잡고 있다.

셰어하우스는 매년 100% 이상 성장해 왔고, 40% 정도의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수익형 부동산으로 떠올랐다.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농담이 공공연히 떠돌고, 초등학생들의 장래 희망이 건물주라는 시대. 그런데 건물주 아니어도, 심지어 집이 없이도 월세를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 저자는 “셰어하우스 운영에 맞는 집을 찾는다면 실투자금 1000만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집 없이 투자금 3000만원으로 2016년 9월부터 현재까지 9개의 셰어하우스를 오픈해 현재는 억대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집을 빌려 셰어하우스로 만든 후 다시 임대를 주는 ‘전대’ 방식을 이용하면 집 없이도 월세를 받을 수 있다.

이 책은 전대 방식과 이 방식을 더욱 잘 이용할 수 있는 방법 등 집 없이 월세 받는 비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셰어하우스 오픈부터 관리까지 안내한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꽂히는 말 한마디(필 M. 존스 지음ㅣ생각의날개 펴냄), 상대의 심리를 꿰뚫는 23가지 대화 스킬

이 책은 세계적인 비즈니스 화술 전문가의 실전 대화전략을 알려준다.

저자는 오랜 실전 경험을 토대로 실제 미팅 진행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제시하면서 어느 시점에 정확히 어떤 말을, 얼마나 설득력 있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담자(김세잔 지음ㅣ예미 펴냄), 결핍 혹은 집착에 의한 상처

지난 2011년 ‘전구눈올빼미의 빛나는 호기심’으로 제19회 눈높이문학상을 수상했던 김세잔 작가가 도서출판 예미에서 신작 소설 ‘내담자’를 출간했다.

이 소설은 DNA, 성, 집단 심리상담을 통해 개인의 내밀한 욕망에 대해 진진하게 탐구한다.

작가는 “물과 기름처럼 섞이지 않는 사랑과 욕망이 어쩌면 시인의 감수성으로, 어진 이의 마음씨로 섞이는 것이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장빈 기자 zhangbin@ajunews.com

이광효 leekhy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