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티브로드, 25일 지역채널 개편…유튜브 채널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티브로드 중부방송 '어여와 중부는 처음이쥬' 녹화장면. / 티브로드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티브로드는 25일 지역채널을 새롭게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역 특화형 소재를 강화한 지역민 참여 기반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 확대를 위해 프로그램을 유튜브에 연동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우선 티브로드 중부방송은 천안과 아산 지역 맛집과 볼거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여야와 중부는 처음이쥬'를 29일 티브로드 중부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방영한다. 최해정, 곽수산 리포터가 직접 맛집 먹방을 선보이고, 지역을 대표하거나 숨어 있는 관광 명소를 체험하며 겪는 에피소드를 담을 예정이다.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노래교실 퀸' 강현순(MC 겸 가수)이 나오는 '행복충전 무지개쇼'를 유튜브형 콘텐츠로 바꿨다. 이 프로그램은 '티브로드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자들과 근황 토크를 나눈다. 지역 채널에서는 격주 수요일에 방송된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동네 주부를 대상으로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양성하는 프로그램 '줌튜버LIVE'를, 티브로드 부산방송은 유튜브 전용 콘텐츠로 부산에 거주하는 케냐인의 동네 탐방을 통해 문화의 차이를 보여주는 '흑형무사'를 신규 제작한다.

아울러 세종방송도 지역 맞춤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를,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청년구직자들의 고충을 들여다보는 '최종면접'을 신규 편성하는 등 공익적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이번 개편과 함께 '티브로드 뉴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지역채널 뉴스에서 모두 담아내지 못한 현장의 이야기를 담아낸 'B컷 뉴스 영상'과 지역의 핫 한 이슈를 총 망라한 '인터렉티브 티브로드 HOT 이슈 영상'이 별도 제작돼 공개된다.

티브로드 송재혁 보도제작국장은 "방송시청환경의 다변화 시대에도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각 프로그램의 다변화를 꾀했고, 시청층을 넓히기 위해 노력했다"며 "우리 지역 맞춤형 컨텐츠를 통해 보다 유익하고 공익적인 지역채널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브로드의 신규 프로그램은 티브로드 지역채널 홈페이지와 앱,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VOD, 유튜브 '티브로드 뉴스', '티브로드 엔터테인먼트' 채널 등에서 무료 시청할 수 있다.

김나인 기자 silkni@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