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SK건설, 중소 파트너와 '공정거래 협약식'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공정거래 문화 정착·상호 경쟁력 강화]

머니투데이

21일 서울 종로구 관훈동 본사에서 진행된 '공정거래 협약식 및 행복날개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임영문 SK건설 경영지원담당사장(첫째줄 왼쪽 여덟번째),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첫째줄 왼쪽 일곱번째), 이재림 행복날개협의회 회장(첫째줄 왼쪽 아홉번째) 및 비즈파트너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건설은 21일 서울 종로구 관훈동 본사에서 '공정거래 협약식 및 행복날개협의회정기총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공정거래 협약은 대기업과 중소 협력사가 불공정거래행위를 예방하고 상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세부 방안에 대해 사전적으로 약정하는 제도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영문 SK건설 경영지원담당사장 및 임직원,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 57개 비즈파트너(Biz. Partner) 대표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SK건설은 이날 협약식에서 공정거래위원회 △계약 체결 △협력업체 선정 및 운용 △하도급거래 내부 심의위원회 운용 △서면발급∙보존 등 4대 실천 사항에 대한 이행을 더욱 강력하게 준수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하도급 교육 및 현장 실태 점검을 통해 불공정 관행을 개선하고 간담회 운영 및 윤리경영 시스템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비즈파트너에게 무이자로 운영 자금을 빌려주는 동반 성장 대여금 규모는 350억원으로 늘리고, 동반성장펀드 등 상생협력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임영문 SK건설 경영지원담당사장은 "공정거래문화를 정착하고 금융∙기술∙교육 지원 등 비즈파트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지원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