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대검, 음주운전 '삼진아웃' 검사에 '해임' 징계 청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음주운전 ‘삼진아웃’에 걸린 현직 검사에 대해 대검찰청이 법무부에 해임을 청구했다.

대검찰청 감찰본부는 지난 1월 만취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접촉사고를 낸 서울고검 소속 김모(55·사법연수원 24기) 검사를 해임해달라고 법무부에 요청했다고 20일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김 검사는 두 차례에 걸쳐 음주운전이 적발되고도 또 다시 음주운전을 했다"고 했다. 검사징계법상 해임은 가장 무거운 징계다.

조선일보

/조선DB


김 검사는 지난 1월 27일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김 검사는 같은 날 오후 5시 45분쯤 자신의 제네시스 차량을 몰다 서초동의 한 아파트 단지 내에서 피해자 강모(38)씨의 차량을 긁고 지나갔다. 강씨가 김씨의 차량을 멈추게 한 뒤 차에서 내리라고 하며 "음주운전을 했느냐"고 묻자 김 검사는 차량을 그대로 두고 집으로 도주했다.

출동한 경찰은 김 검사의 집으로 찾아가 음주 측정을 시도했지만, 김 검사는 음주 측정을 거부하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체포된 김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264%로 면허취소 수준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지난달 28일 김 검사를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앞서 김 검사는 2015년과 2017년에도 음주운전이 적발돼 각각 벌금 400만원, 300만원에 처해진 바 있다.

[김명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