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홍원표 재선임 삼성SDS "대외사업 확대로 혁신 성장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삼성SDS가 정기 주주총회에서 홍원표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재선임된 홍 대표는 "대회 사업 확대를 통한 혁신적 성장을 추구할 것"이라고 올해 경영 방침을 제시했다.

삼성SDS는 20일 서울 잠실 삼성SDS 캠퍼스에서 제3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홍 대표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비롯해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 한도액, 1주당 2000원 배당금 승인 등의 안건을 통과시켰다.

뉴스핌

삼성SDS가 15일 잠실캠퍼스에서 개최한 제1회 개발자 콘퍼런스 'Techtonic 2018’행사에서 홍원표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 대표는 앞으로 3년간 더 삼성SDS를 이끌게 됐다. 홍 대표는 지난 2017년 삼성SDS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홍 대표는 이날 인사말에서 “올해 경영방침을 ‘대외사업 확대를 통한 혁신적 성장’으로 정하고 이를 통해 회사 비전인 ‘데이터 중심의 디지털전환 리더(Data-driven Digital Transformation Leader)’를 더욱 공고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4가지 중점 추진 사항도 공개됐다. 구체적으로 △대외·해외사업 확대 △글로벌 사업수행 체계 정립 △신기술 기반 고객 IT혁신 선도 △물류 운영 고도화와 사업 경쟁력 강화 등이다. 이 추진 사항을 중심으로 삼성SDS는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해외 사업 부문에서의 전략적 투자와 제휴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홍 대표는 "전사적자원관리(ERP)·보안·제조·물류 분야에서 해외 고객을 늘리겠다"며 "클라우드, AI,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바탕으로 공공·분야 사업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승인된 재무제표에 따르면 삼성SDS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0조342억원, 영업이익 8774억원을 달성, '10조 시대'를 열었다. 매출은 전년 대비 7.9%, 영업이익은 19.9% 늘어난 수치다.

·swseong@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