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건설협회 광주시회장에 ㈜태호건설 김영주 대표 선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영주 후보 이권수 현 회장 8표차로 제치고 당선

뉴시스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20일 대한건설협회 광주시회 신임 회장에 ㈜태호건설 김영주 대표가 선출됐다. 2019.03.20 (사진=대한건설협회 광주시회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대한건설협회 광주시회 신임 회장에 ㈜태호건설 김영주 대표가 선출됐다.

이번 제12대 회장 선거는 협회 현 회장과 부회장의 맞대결로 치러졌다. 추대 방식이 아닌 투표를 통해 회장을 선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건설협회 광주시회는 20일 오전 10시부터 홀이데이인 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제31회 정기총회를 열고 제12대 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이날 182개 회원사에서 일반회원 159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현 부회장인 ㈜태호건설 김영주 대표가 83표를 얻어 75표에 그친 현 회장인 고운건설㈜ 이권수 대표를 제치고 신임 회장으로 당선됐다. 1표는 무효처리 됐다.

신임 회장에 선출된 김 회장은 앞으로 4년 동안 광주 지역 건설업 발전과 182개 회원사의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김 신임 회장은 "오는 6월 착공하는 광주 도시철도 2호선과 첨단 3지구 개발, 광주형 일자리 협상 타결에 따른 생산 기반시설 발주 증가 등으로 지역 건설경기에 훈풍이 불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같은 기회가 모든 회원사에 공정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회원사 추가 영입을 통해 협회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장학 재단 설립 등을 통해 회원 복지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가 운영하는 태호종합건설의 시공평가액은 지난해(2018년) 기준 233억여원에 전국 도급 순위는 1016위를 차지했다.

lcw@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