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박근혜, 구치소 부당대우?…의료용 침대에 매일 건강체크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은 박 전 대통령이 구치소에서 부당한 처우를 받고 있다고 주장해왔습니다. 그런데 저희 취재 결과 박 전 대통령에게는 높낮이가 조절되는 의료용 침대가 별도 제공됐고 한 달에 두어번씩 외부 한의원 의료진의 방문 진료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서준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변호인은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박 전 대통령이 매트리스에서 자는데 허리가 아파서 밤에 한두 시간마다 잠을 깬다"고 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은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주장해왔습니다.

하지만 서울구치소 측은 지난해 1월 박 전 대통령에게 침대를 제공했습니다.

각도와 높낮이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의료용으로 병원 입원실에서 주로 쓰이는 침대입니다.

일반 수용자들은 매트리스를 이용하지만 박 전 대통령이 허리 통증을 호소해 이례적으로 제공된 것입니다.

또 본인의 요청에 따라 시내 한 한의원 원장이 1~2주에 한 번씩 구치소를 찾아와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외부 진료도 지금까지 7차례 받았습니다.

일반 재소자들의 경우 외부 진료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이 있을 때만 제한적으로 허용됩니다.

구치소 의료진도 매일 박 전 대통령을 찾아와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교정 당국은 박 전 대통령이 원할 때마다 의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서준, 주수영, 김상현, 오원석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