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SAP코리아·한국에스리, 지능형 공간정보 사업 확대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AP코리아와 한국에스리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소재 SAP코리아 본사에서 공간정보 인텔리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이사,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SAP와 에스리는 지난 2015년부터 인메모리 기반 데이터 혁신 플랫폼 SAP 하나(HANA)와 대표적인 공간정보 활용 플랫폼 'ArcGIS'를 위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SAP HANA의 지리 데이터베이스상에서 공간 시각화 및 실시간 공간정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조선비즈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와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이 15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소재 SAP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공간정보 인텔리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AP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기존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최근 공간정보가 일부 부서가 아닌 조직 전체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기반 기술로 자리매김하면서 공간분석으로 강력한 공간정보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향후 양사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글로벌 사례를 공유하고, 고객 경험 향상, 기술 검증, 영업, 마케팅 등 비즈니스 전 분야에 걸쳐 시너지 극대화 방안을 모색한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패러다임 변화와 데이터 중심 혁신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와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성열 SAP 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한국에스리와의 협약으로 스마트시티를 비롯한 재난, 보건, 안전, 환경 등 다양한 현실 문제 해결에 SAP가 보다 기여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 다양한 산업에서 공간정보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변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민규 기자(durchma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