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화천소식]중·고교 테마형 현장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화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중·고교 테마형 현장체험 프로그램 지원

강원 화천군이 지역 학생들의 현장감 있는 체험학습을 위해 일선 학교와의 연계를 강화한다.

22일 화천군에 따르면 3월부터 연말까지 3개 중·고교를 선정해 테마형 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은 학교가 국내 테마학습 장소와 일정, 커리큘럼을 정해 신청하면, 화천군이 검토 후 필요한 체재비(숙박비 등), 차량 임차비, 체험비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학교가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정할 수 있어, 기업체 견학, 생태체험, 역사탐방 등 학생들이 원하는 방식의 체험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예를 들어 교과서에서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접했다면, 직접 명랑대첩 현장을 방문하고, 울돌목을 둘러볼 수 있다.

국보 고려청자를 공부했다면, 고려청자 도요지를 방문하는 것이 가능하고, 정약용에 대해 배웠다면, 다산초당을 찾아 그의 생애를 간접 체험할 수도 있다.

◇지역 생활체육 회원모집

화천군체육회가 2019년 생활체육 회원을 모집한다.

화천군에 따르면 올해 새벽 수영교실, 성인 수영교실, 어린이 수영교실, 다이어트 댄스, 유소년 뉴스포츠, 유소년 축구교실, 어르신 골프교실, 성인 골프교실, 탁구교실, 배드민턴, 댄스 스포츠, 테니스 등 다양한 종목의 강좌가 각 수준별, 연령별로 운영한다.

어린이 수영교실은 지난 20일 접수가 완료됐으며, 나머지 강좌는 정원 마감시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자세한 강좌 정보와 수강료, 운영시간 등은 화천군청 홈페이지 공지를 확인하면 된다.

ys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