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논평]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논평글 전문입니다.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을 비롯한 충청권 4개(대전충남세종충북) 시도당위원장들이 지난달 20일 청와대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공동청원서를 채택전달한 데 이어 최근 청와대가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문제를 논의하고 검토하기 위해 ‘세종 집무공간 기획 TF(가칭)’를 구성키로 했다고 한다.

소통하는 대통령, 세종의 행정중심복합도시 완성을 위한 청와대의 결정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지역민과 더불어 이를 크게 지지하고 환영한다.

아직 최종 결정을 위한 과정은 남았지만 대통령의 세종 집무실 추진은 낮은 권력, 시민과 소통하는 대통령을 상징하고 지역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획기적으로 확대할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통령 세종집무실의 온전하고 긍정적인 결과 도출을 위해서는 지역 정치권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중요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충청권 4개 시도당과 더불어 지역민과 함께 앞으로 대통령 제2집무실이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부문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다.

또한 국회에서 이미 설계비 예산이 반영된 세종의사당(국회 분원) 추진 등 완전한 지방분권 완성을 위해서도 지역민과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