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경북도-도교육청, "핵심 교육복지 사업 함께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안동=뉴시스】류상현 기자 =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도와 경북교육청 관계자들이 교육분야 정책 발굴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열고 있다. 2019.02.21 (사진=경북도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동=뉴시스】류상현 기자 = 경북도와 경북도교육청이 올해 함께 추진할 주요 사업 4가지를 선정했다.

두 기관은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교육분야 정책 발굴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가지고 신규 사업 발굴과 기관간 원활한 정보교환을 위한 논의를 했다.

이 자리에 두 기관은 올해 추진할 주요 협력 사업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진로를 체험하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성장학습 캠프' 개최 ▲현재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의성군 '이웃사촌 시범마을'에 공부방 시범 운영 ▲올바른 정체성 함양을 위한 '경북 4대 정신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 안전한 학교운영' 등을 선정했다.

두 기관은 매년 교육사업에 대한 협력과 조정을 위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평생교육, 학교급식 등에서는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배성길 경북도 교육정책관은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해 도민과 도내 학생들의 교육복지가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pri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