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수원시 청렴아이디어 발굴..부패방지 1등급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수원시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시가 ‘수원시 청렴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부서별 자체 청렴 교육을 진행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수원시는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조청식 제1부시장 주재로 ‘2019년 청렴도·부패방지 1등급 달성을 위한 청렴도 향상 2차 토론회’를 열고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실·국·소장, 구청장 등 24명이 참석한 이날 토론회에서는 ‘청렴 실무협의체 구성·운영’을 비롯해 ‘청렴도에 대한 관심 강화’, ‘공직자 친절 교육 등으로 친절도 향상’ 등이 청렴도 개선책으로 제시됐다.

각 실·소·관 주무팀장, 인사·예산·회계 팀장 등으로 구성되는 ‘청렴 실무협의체’는 각 부서에서 청렴 교육을 진행하고, 청렴 시책 운영 실태를 발표해 의견을 공유하는 역할을 한다. 청렴도 향상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도 지속해서 발굴한다. 각 구청은 별도로 청렴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한다.

수원시는 청렴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확대간부회의·월례조회 등을 진행할 때 청렴도를 강조하고 당부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도 측정 평가지를 공유해 청렴도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친절도 향상 방안으로는 ‘공직자 친절 교육’이 논의됐다. 민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하고, 반려·불허처리 민원에 대한 사후관리(안내문·문자 등)를 철저하게 해 시민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수원시는 이날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2019년 반부패·청렴 시책’을 추진해 ‘청렴도·부패방지시책 평가 1등급’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