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소외계층 위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주도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 2009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에 열중하지 못하는 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서울시 교육청의 설립허가를 받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산하 장학재단을 설립했다.

이후 2010년 에듀윌 장학생 1기 10명 선발을 시작으로 매년 중학생 10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사업도 전개한다. 여러 사정으로 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009년부터 10년 동안 검정고시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다.

법무부 보호관찰과에 매년 300명의 검정고시 교육과정도 지원하며, 서울시복지재단의 디딤돌 사업파트너로 참여해 매년 100명에게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매달 직원과 회사가 각각 5000원씩 1인당 1만 원을 적립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를 조성하고, 이 기금을 모아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회사가 성장할수록 사회적 책임도 커지는 것"이라며 "장학재단과 검정고시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모든 곳에 에듀윌의 따뜻한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