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근로복지공단-국민연금공단 감사역량 강화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근로복지공단) 김광식 근로복지공단 상임감사(왼쪽)와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오른쪽)가 경영혁신과 감사역량강화 업무협약체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근로복지공단(상임감사 김광식)은 12일 감사부서 간 인력정보 등 교류를 통해 감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상임감사 이춘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전북 혁신도시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열렸으며 근로복지공단 김광식 감사, 이영옥 청렴부장, 국민연금공단 이춘구 감사, 이준영 감사실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4대 사회보험업무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양 기관의 감사인력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자체감사기구의 역량을 강화하여 ‘공공기관의 경영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교차감사), 감사관련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교환, 공정사회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김광식 근로복지공단 상임감사는"양 기관의 업무협력으로 감사의 전문성과 경영 투명성을 향상시켜 일터에 가치를 부여하고 청렴문화 실현확산에 기여함으로써 국민이 신뢰하는 공공기관으로 동반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은 부패대응력을 향상시키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받아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