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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5 (일)

'브라운더스트'에 힘입어…네오위즈, 지난해 영업익 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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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신문사

네오위즈 CI.


네오위즈가 지난해 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영업이익이 107%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연결기준 지난해 연간 매출액 2155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24%, 영업이익은 10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한 35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4분기 매출액은 600억원, 영업이익은 65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4%, 60% 뛰어오른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71억원이다. 이는 영업성과 개선과 함께 부동산 관련 계열회사 지분처분에 따른 일회성 이익이 반영된 수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1% 늘어난 304억원이다. 해외 매출은 글로벌 시장에 안착한 브라운더스트가 견인했다. 브라운더스트는 현재 일본, 동남아,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서비스 중으로 해외에서 연 매출 40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브라운더스트는 올 1·4분기 내 영어권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순차적으로 세계 전 권역으로 서비스를 넓혀나갈 방침이다.

국내 매출은 2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보드게임은 지속적인 이용자 편의성 개선 노력과 계절적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이끌어냈다. 국내 브라운더스트 역시 시즌2 업데이트 등을 통해 다시 월 활성 이용자 수(MAU)를 경신했다.

네오위즈는 올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신작들을 선보이며 성장 기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콘솔 플랫폼에서 '블레스 언리쉬드'를 오픈 월드 액션 모바일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개발한다. 여기에 인디 게임사들을 네오위즈로 영입해 모바일 신작과 PC게임도 준비 중이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지난해는 해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진 한 해였다"며 "올해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체 IP들의 글로벌 성과를 강화하고 이들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IP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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