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오세훈, 27일 당 대표 선거 출마 유력…오전 입장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2·27 전당대회에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출마하기로 결심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 전당대회 연기를 주장하며 불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던 오 전 시장은 후보등록일인 오늘(12일) 전당대회에 출마하기로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홍준표 전 대표를 포함해 심재철·안상수·정우택·주호영 의원 등 당권 주자 5인은 "2차 북미 정상회담 첫날에 열리는 전당대회를 연기해야 한다"며 전대 보이콧을 선언한 상태입니다.

오 전 시장은 자신을 포함해 당권 주자 6명이 일괄 보이콧을 할 경우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김진태 의원만 전당대회에 출마하게 되는 상황을 우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오 전 시장이 어제(11일) 보이콧을 선언했던 당권 주자들을 직접 만나 자신의 출마 의지를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오 전 시장은 오늘 오전 중 최종 출마결심을 밝히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 메시지로 불거진 '배박'(背朴·박근혜를 배신했다) 논란 등을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주호영 의원도 보이콧 철회 여부를 놓고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의원님, 예산심사 왜 또 그렇게 하셨어요?'
▶[끝까지 판다] 의원님의 부적절한 처신 '이해충돌'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