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성폭행 혐의' 조재범, 오늘 구치소서 2차 피의자 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9일 오전 10시 두 번째 옥중조사 시작

30일에는 '상습상해 혐의' 항소심 선고

이데일리

항소심 공판 마치고 나오는 조재범 전 코치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은총 기자] 심석희(22)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로부터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한 조재범(38)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코치가 오늘(29일) 두 번째 옥중조사를 받는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여성대상범죄특별수사팀은 조 전 코치 측과 일정을 조율해 29일 오전 10시부터 조 전 코치가 수감 중인 수원구치소 접견실에서 2차 피의자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조사는 특별수사팀 소속 수사관 2명이 조 전 코치의 변호인 참여하에 진행하며 구치소 접견 가능 시간인 오후 5시 사이에 마무리된다.

앞서 경찰은 이달 18일에도 수사관 2명을 투입해 4시간50분 동안 1차 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조 전 코치는 “성폭행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차 조사가 조 전 코치의 입장을 주로 듣는 식으로 진행됐다면 2차 조사는 디지털포렌식 수사를 통해 복구한 조 전 코치의 휴대전화와 태블릿 PC 분석 자료 등 증거자료와 조 전 코치의 주장 사이에 차이가 나는 부분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튿날인 30일 오전 11시 수원지법에서는 조 전 코치의 상습상해 등의 혐의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이 열린다.

당초 검찰은 조 전 코치의 상습상해 혐의가 성폭행 혐의와 연관성이 있다고 보고 보강 수사를 위한 기일 연장(공판 속행)을 요청했지만 재판부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며 성폭행 혐의 수사를 별도로 수사해 기소하기로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