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사설] 공정한 검찰 수사로 손혜원 투기의혹 풀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남 목포 문화재거리의 부동산투기 의혹으로 정국에 파란을 불러온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탈당을 선언했다. “저에 대한 논란으로 당(黨)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라고 했다.

그럼에도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손 의원의 투기의혹을 증폭시킴에 따라 국민적 관심은 더 커지고 있다. 처음 다른 사람의 이름을 빌려 구입한 부동산이 9채로 알려진 것이 다음날 11채로, 그 다음날은 15채로, 지난 주말에는 주택 21채에 땅 4건 등 모두 25건으로 늘어났다고 언론들은 보도했다. 심지어 박 의원은 “현지에서는 이보다 더 많다는 말이 있다”고 손 의원을 공격했다.

손 의원이 처음 투기의혹이 불거졌을 때 모두 몇 건을 사들였고 자금 동원은 어떻게 했으며 그 목적은 어디에 쓰려고 했던 것이라고 명쾌하게 밝혔더라면 투기의혹은 쉽게 불식됐을 것이다. 나전칠기 박물관 용도라는 등의 한 발 늦은 해명이 의혹을 가라앉히지 못하고 있다.

또 자신의 이름이나 남편이 대표로 있는 크로스포인트 문화재단 이름으로 부동산을 구입하지 않고 극히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친인척과 지기(知己)들에게 돈을 줘가며 차명 매입한 것이 의혹을 키웠다는 게 부동산업계의 시각이다.

목포가 지역구인 박 의원은 이에 대해 “저도 속고 모두가 속았다. 손 의원의 투기는 절차상으로도 문제가 있다. 다른 사람 이름으로, 또는 재단이름으로 사들였고, 거짓말까지 했다”고 공격했다. 이에 대해 손 의원은 물러서지 않고 맞섰다. 서산온금지구 고층아파트 건설시도를 두고 고도제한해제에 관한 압력의혹을 제기했다.

탈당으로 손 의원의 투기의혹이 끝난 게 아니라 검찰의 수사로 이어질 전망이다. 손 의원은 “(박 의원에게) 20일 오후부터 진검승부를 벌이자”고 했고 박 의원도 “함께 검찰수사를 받자”고 응수했다. 박·손 두 의원 간의 물러설 수 없는 다툼이라는 새로운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검찰의 공정한 수사만이 이들 두 의원에 대한 의혹을 풀 수 있는 길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