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2 (수)

대우건설, 파주 운정3지구 첫 민간물량 공급 앞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자료 = 대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다음달 경기 파주시 와동동 1390번지 일대에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를 마련해 분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운정신도시 3지구에 공급되는 첫 민간 아파트 물량이다.

경기 파주시 다율동 150-1번지 일원의 운정3지구 A1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8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710세대 규모다.

단지에서는 GTX-A 노선 운정역(예정)이 차로 5분 거리다. 2023년 개통예정인 GTX-A노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는 15분대, 강남권인 삼성역까지는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인접한 남북로와 파주로 이용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서울, 김포, 일산 접근이 용이하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3호선 연장(예비타당성 조사 심사 중),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전 구간 개통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 예정) 등 광역 교통망 확충도 계획됐다.

교육시설로는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옆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라 도보권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의료시설 부지(예정)가 있다. 이 외에도 파주운정점 홈플러스가 가깝고,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1·2지구의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GTX A노선이 자리한 운정 3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민간분양 물량으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라며" GTX A노선 운정역(예정)이 가깝고, 단지 옆 상업시설 부지와 유치원·초·중·고교가(예정) 단지와 맞닿아 있는 등 우수한 입지에 전세대 중소형 구성 등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한 만큼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