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롯데e커머스, 스타트업과 함께 미래 먹거리 찾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이하 롯데e커머스)는 오는 2월11일(월)까지 ‘제 1회 롯데 e커머스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롯데e커머스는 새로운 관점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 특히, 롯데e커머스는 공유경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의 주제를 ‘공유 커머스’로 선정했다. 향후에는 주제를 변경해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IT 개발 인력을 포함해 3명 이상의 팀을 구성하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심사 기준은 타깃 고객의 적정성, 기술구현 가능성, 롯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의 시너지 등이다.

지원자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타깃 고객, 구현 방법 등의 내용을 담은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롯데e커머스는 1차 서류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 6팀으로 총 상금은 2,900만원이다.

롯데e커머스는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를 기존에 추진하고 있는 공유 서비스사업 및 내부 연구 내용과 연계해 업그레이드 된 사업 모델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디어에 제한을 두지 않고 내용에 따라 롯데e커머스 내 서비스 연동뿐만 아니라 지분 투자, 신규 법인 설립 등 아이디어의 활용 방식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을 예정이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