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네시삼십삼분 '삼국블레이드' 2주년, 가장 인기 높은 장수 '장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2년간 가장 인기가 높았던 장수는 ‘장비’다. ‘장비’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활용돼 제일 사랑 받은 장수로 등극했다. 반대로 가장 외면당한 장수는 ‘원술’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이 2년 간 쌓아 올린 총 레벨은 약 2천 만 레벨로 한 명이 60분마다 1레벨씩 올리면 기원전 246년부터 2018년까지 지속해야 달성할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이 보유한 장수의 총합은 약 5800만명 이상으로 대한민국 인구수보다 많다.

이와 함께 삼국블레이드는 2주년 기념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초월 장수 ‘조조’가 공개됐다. ‘조조’는 초월 후 더욱 화려한 무기와 갑옷을 선보이며 새로운 기술 ‘위황제의 위엄’으로 넓은 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줄 수 있다.

신규 개인 간 전투(PVP) 콘텐츠인 ‘투기장’도 공개됐다. ‘투기장’에서는 이용자들이 각 10명의 장수를 투입해 한쪽이 이길 때까지 쉼 없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매주 토, 일요일 양일간 운영되고 순위에 따라 매주 보상도 지급한다.

신규, 복귀 이용자들이 목표 레벨을 달성하면 군주 레벨 점핑권, 장수 초월석 선택권 등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빠른 성장에 도움을 주는 임무도 추가됐다.

수석 병기고 실패 시 재강화, 본성 증축의 비용이 할인됐고 전장, 연맹전 등 콘텐츠 표기가 개선되는 등 이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삼국블레이드는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업데이트 후 60일간 7성 보연사·곽가·채염 등 장수들과 7성 장수 선택권, 명장 6성 선택권, 금화, 전령 충전 물약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2일까지 이용자들이 ‘투기장’ 콘텐츠에서 사용하는 장수들의 스크린샷을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삼국블레이드 모자와 보옥을 증정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