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우리의 모험은 이제 시작이야!" '야생의 땅: 듀랑고', 대격변 업데이트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금일(7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에 대대적 변화를 예고하는 '듀랑고: 세컨드 웨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2019년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이는 '듀랑고: 세컨드 웨이브'는 지난 12월 업데이트 한 길들인 동물 시스템 개선을 비롯해 '개인 소유 섬' 도입, 농사와 건설 개편, 다채로운 '불안정 섬' 플레이 등 새롭게 변화된 개척 활동으로 깊이 있고 다양해진 콘텐츠를 제공한다.

먼저, 오랫동안 내 집을 보존하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개인 소유 섬'을 도입한다. '개인 소유 섬'을 통해 아이템 내구도 소모, 재산 관리, 이사 등의 번거로움 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개인 섬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보상이 등장해 나만의 매력적인 섬을 꾸밀 수 있다.

농사와 건설의 대대적인 개편도 이루어진다. 반복 과정은 줄이고 농사에 노력을 기울인 만큼 실력 상승과 함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기능과 외형을 함께 고려한 건설 개편으로 오랜 기간 꾸준히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듀랑고'에서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되는 '불안정 섬'은 여러 개의 섬으로 구성된 '불안정 군도'로 개편한다. 다양한 종류와 형태의 임무를 배치하여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고, 다양한 난이도의 환경에서 도전하면 높은 능력치의 보상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세컨드 웨이브' 업데이트 이후에는 '용암지대'를 추가해 새로운 동물과 자연물은 물론, '용암지대'에서 획득한 자원으로 신규 기술을 개발하는 등 색다른 형태의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