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유시민 팟캐스트 ‘알릴레오’ 4일 첫방송…첫 게스트는 ‘문O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유시민의 알릴레오 티저 영상 캡처.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팟캐스트 '유시민의 알릴레오'가 오는 4일 베일을 벗는다.

2일 노무현재단 홈페이지에 따르면 4일 첫 방송하는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우리 사회 다양한 정책현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그 역사와 맥락을 들여다보자는 취지로 제작됐다.

진행을 맡은 유 이사장은 "사실에 의거해 합리적 추론으로 삶과 정책의 문제를 다룰 것"이라고 전했다.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주제별 현안에 관한 국내 최고 전문가를 초대해 대담형식으로 꾸려진다. 여론조사 전문가인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이 고정 출연해, 통계에 나타난 국민의 목소리를 전하며 유시민 이사장과 호흡을 맞춘다.

또 노무현 전 대통령과 재단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는 '고칠레오' 코너와 노 전 대통령의 육성 어록을 소개하고 그 배경을 짚어보는 '유심(USIM)' 코너 등도 있다.

첫 번째 게스트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다. 남북·북미관계 현안 및 한반도 평화를 향한 참여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성과와 과제 등에 대한 이야기가 2회분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2일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팟빵'에는 58초 분량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 이사장은 "방송을 진행한다고 생각하니까 두근두근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