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유시민 알릴레오' 개봉박두…모레 문정인 특보와 첫 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무현재단 "정책현안 관련 올바른 지식·정보 전달"

팟빵·유튜브 등 인터넷 채널 동시다발 공략…티저로 흥행몰이

연합뉴스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팟빵 '유시민의 알릴레오' 홈페이지 캡처]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오는 4일 밤 12시 정치·사회 현안을 다루는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를 시작한다.

노무현재단은 2일 보도자료에서 "우리 사회의 다양한 정책현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그 역사와 맥락을 들여다보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유 이사장의 진행으로 주제별 현안에 대한 전문가를 초대해 대담하는 형식이다.

여론조사 전문가인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이 고정 출연해 각종 통계로 나타난 국민 목소리를 전할 계획이다.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노무현재단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왜곡된 의견을 바로잡는 '고칠레오'와 노 전 대통령 육성 어록을 소개하고 그 배경을 설명하는 '유심(USIM)' 코너도 마련한다.

노무현재단은 매주 금요일 밤 12시에 재단 홈페이지, 팟빵, 유튜브, 아이튠스, 카카오TV, 네이버TV 등에서 프로그램을 공개할 계획이다.

노무현재단은 특히 이날 유 이사장이 출연하는 1분 분량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3일에는 첫 방송 예고편을 올리며 흥행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오는 4일 첫 방송 초대 손님으로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 출연한다.

유 이사장과 문 특보의 대담은 남북·북미 관계 현안, 한반도 평화를 향한 노무현정부와 문재인정부의 성과와 과제 등을 주제로 2회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유 이사장은 재단을 통해 "사실에 따라 합리적 추론으로 삶과 정책의 문제를 다룰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hanj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