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전남 마을 교육 교육공동체 모델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CBS 김형로 기자

노컷뉴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과 허석 순천시장은 17일 순천시 월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순천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전남 도교육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과 순천시는 17일 순천시 월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학부모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 업무 협약식'을 했다.

두 기관은 이날 '학교가 살아야 마을이 살고, 마을이 살아야 학교가 산다'라는 말에 서로 공감하고, 학교와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학생 교육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공동체의 가치를 체득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터전을 만들자고 다짐했다.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연계·협력의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학교가 마을·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활동 지원하며 마을 정주 여건 개선으로 마을 교육공동체가 지속해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장석웅 도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모두가 소중한 전남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강조하면서 "학교가 모든 아이에게 행복한 삶터, 즐거운 배움터, 미래를 준비하는 성장 터가 되도록 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정원을 품은 행복 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해 경제와 복지뿐만 아니라 교육 분야의 필요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마을 교육공동체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