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극성 아이돌 팬 ‘생 떼’에 승객 360명 비행기서 강제로 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대한항공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홍콩에서 한류 아이돌그룹 극성팬들의 몰지각한 행동으로 인해 여객기 승객 전원이 이륙 직전 비행기에서 내려 보안점검을 다시 받는 황당한 일을 겪었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홍콩국제공항에서 서울행 대한항공 여객기에 탄 360여 명의 승객은 오후 3시 25분 이륙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중국인 2명과 홍콩인 1명 등 20대 승객 3명이 이륙 직전 갑자기 비행기에서 내리겠다고 했다. 승무원들이 사유를 묻자 이들은 “급한 일이 있다”고만 할 뿐 구체적인 사유를 밝히지 않았다.

알고 보니 이들은 지난 14일 홍콩에서 열린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 참가한 한 아이돌그룹의 극성팬들이었다.

이 아이돌그룹의 응원 피켓을 들고 있던 이들은 퍼스트클래스 1석, 비즈니스 1석, 이코노미 1석 등 모두 3석의 비행기 표를 예약해 기내에 오른 뒤 아이돌그룹이 앉아있던 좌석으로 몰려갔다.

승무원들의 저지에도 불구하고 아이돌그룹과 시간을 보내려고 했던 이들은 잠시 후 이륙을 준비하던 비행기에서 내리겠다며 환불을 요구하는 억지를 부렸다.

항공 규정상 이륙 직전의 여객기에서 한 명의 승객이라도 내리는 경우 위험한 물품을 기내에 놔둔 채 내렸을 우려가 있으므로 해당 여객기에 탄 모든 승객이 내린 후 보안점검을 다시 받아야 한다.

승무원들은 아이돌팬 3명에게 이러한 점을 알렸지만, 이들은 막무가내로 내릴 것을 고집했다.

결국, 아이돌그룹을 포함한 360여 명의 승객은 모두 자신의 짐을 든 채 비행기에서 내려 보안점검을 다시 받아야 했고, 이 여객기는 1시간 가까이 지나서야 서울을 향해 이륙할 수 있었다.

사태를 그냥 넘어갈 수 없다고 판단한 대한항공 측은 홍콩 경찰을 불러 이들을 조사할 것을 요구했지만, 홍콩 경찰은 “승객들의 물리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아 조사 대상이 아니다”라며 조사하지 않았다.

신수정 기자 christy@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