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합천군,치매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합천=뉴스핌] 이승현 기자 = 경남 합천군은 14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치매환자와 가족, 복지시설 종사자 및 어르신,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치매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치매안심센터 운영과 치매관리사업 성과 공유와 치매환자와 가족를 격려하기 위한 이번 보고에는 치매상담 콜센터 홍보, 사업 성과보고, 장기자랑, 어르신 작품 전시회 등으로 진행됐다.

뉴스핌

문준희 합천군수가 14일 '치매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합천군청]2018.12.1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장 로비에 전시된 어르신들의 작품은 어느 것 하나 그냥 지나칠 수 없을 정도로 눈길을 끌었으며 작품마다 행복했던 기억들이 그대로 전해졌다.

2부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의 장기자랑이 이어져 흥겹고 활기찬 시간을 가졌으며, 군은 참가팀 전원 최고상, 행복상, 화합상을 시상했다. 장기자랑에서 여고생으로 변신한 한 어르신은 “치매안심센터 쉼터에서 그림도 그리고 노래도 하며 매일 매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치매환자와 가족, 치매사업 관계자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sca0115@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