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포니정재단, 베트남대학생 60명에 1년치 장학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포니정재단은 6일 베트남 하노이국립대학교에서 ‘2018-2019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포니정재단 김철수 이사장,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 하노이국립대학교 응웬 홍 선 부총장.2018.12.09(제공=HDC현대산업개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포니정재단(이사장 김철수)이 베트남 하노이국립대학교와 호치민국립대학교 학생 60명을 ‘2018-2019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으로 선정했다.

HDC그룹에 따르면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6일 하노이국립대학교, 7일 호치민국립대학교에서 각각 열렸으며 각 대학 부총장과 각 학교 장학생 30명, 교수진 10여명이 참석했다. 장학증서를 받은 장학생들은 1년치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받게 된다.

김철수 포니정재단 이사장은 “지금까지 선발된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들이 한국과 베트남을 이어주는 가교가 되고 미래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해 ‘포니 정’ 정세영 명예회장의 혁신과 도전정신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포니정재단은 정몽규 회장(HDC 회장·대한축구협회장)이 선친 고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인재중시 철학을 이어받아 지난 2005년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포니정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장학 사업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yoo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