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국내 표면처리 분야의 선진화 기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주조, 금형, 소성가공, 표면처리, 열처리 등 3D 업종으로 인식돼 온 뿌리산업이 로봇, 항공기, 반도체 등 고부가가치 품목에 적용되며 미래 성장 동력으로 급부상했다. 이런 시점에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주)에스엘씨(대표 이은우)가 표면처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스포츠서울

(주)에스엘씨 이은우 대표



이 업체는 전기, 전자, 반도체, 인쇄회로기판 분야의 기업으로, PCB공정약품, 2차전지 Lead Tab 코팅제 및 프로브 카드와 메디컬 분야 공정 약품, 귀금속 도금 약품, MEMS 도금 설비 및 레진필터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모든 표면처리 약품 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자동분석장치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정밀도가 가장 뛰어난 화학분석기술을 이용한 습식 분석기반의 분석장치로 자동분석 후 부족한 약품을 보충하는 자동화 기능을 갖췄고 약품 사용량 감소에 따른 원가 절감, 실패 비용 절감, 폐수량 저감에 따른 환경 유익, 품질 및 생산 수율 향상 등의 장점이 있다.

게다가 PC 및 모바일로 분석 데이터와 공정 관리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면서 원격 제어할 수 있고 인력 재배치, 스마트 팩토리 구현이 가능하다. 전자산업분야 이외에도 자동차, 철강 분야 표면처리공정과 범용적이지 않는 특수 공정에 적용할 수 있다.

일본내 글로벌 기업향 화학원료를 수출, 자동분석기 원천기술 기업인 일본의 EMT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한 중국(KUNSHAN)내 합자법인 설립, 세계 유일 두께도금이 가능한 로듐도금액 판매, 베트남에 약품 및 자동분석기 수출하고 있다.

최근 2차전지 리드탭 코팅제의 개발(밀착력 20N이상) 및 구리, 아연, 철, 마그네슘 등 2가 금속만 흡착하는 레진 필터를 개발하는 등의 신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은우 대표는 “에스엘씨는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강소 기업으로서 철강, 자동차 업계와 관련된 표면처리 산업 경쟁력을 키우고 수출 확대를 위한 개발 투자 역량을 강화하면서 독일․일본 등 표면처리 기술 강국에 에스엘씨의 자동분석장치를 판매할 계획”이라며 “4차 산업혁명의 도래를 앞두고 정부와 지자체가 소재 부품 산업과 함께 제조업의 근간을 형성하는 뿌리산업을 정책적으로 보호·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