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서울 명동 YWCA회관에 불…180여명 대피(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서울 명동 YWCA회관서 화재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19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서울YWCA회관 지하 수영장 공사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화재 진압 후 잔불 확인 등 작업을 위해 건물 안으로 들어가고 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jieunlee@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19일 오전 9시 42분께 서울 중구 명동 서울YWCA회관 지하 1층 수영장 공사장에서 불이 나 180여 명이 급히 대피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연기가 난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오전 10시 5분 현재 지하 1층 화점을 발견해 초기 진압한 뒤 10시 44분 완진에 성공했다.

화재 직후 공사 현장에서 20명이 스스로 대피했고, 이후 건물에 있던 일반인들까지 총 181명이 피신했다.

불이 난 지하 1층은 수영장과 사우나 등 스포츠센터 공사 중이었다고 공사장 관계자는 전했다.

이 과정에서 건물에 있던 일반 시민 1명이 연기를 흡입해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다행히 별다른 증상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목공 공사 도중 생긴 스파크로 인해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화재 연기 피해 구조 기다리는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19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YWCA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로 건물 안에 있던 시민들이 베란다로 대피해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이 시민들은 소방관들에 의해 구조됐다. yatoya@yna.co.kr (끝)



so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