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컬링계 전횡' 감사 착수…'인권 침해·횡령' 여부 밝힌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내일(19일)부터 '팀 킴'과 김경두 씨 문제를 놓고 정부와 대한체육회가 감사를 시작합니다. 선수들 인격을 무시한 말과 행동이 얼마나 있었는지, 또 돈들은 어디로 간 건지 등등을 따져볼 예정입니다.

남정민 기자입니다.

<기자>

김경두 씨 일가의 전횡과 비리를 조사할 합동감사반은 문체부 2명, 대한체육회 3명, 경상북도 2명 등 세 기관에서 파견된 7명으로 구성됐습니다.

팀 킴과 김경두 씨 측의 주 활동 무대가 경상북도인 점을 감안해 경북체육회에 감사본부를 차린 뒤 15일 동안 강도 높은 조사를 펼칠 계획입니다.

팀 킴의 소속팀인 경북체육회는 물론 경북컬링협회, 의성컬링원의 문제점을 살펴볼 예정인데 감사의 초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팀 킴 선수들의 주장대로 폭언과 사생활 간섭을 비롯한 인권 침해가 얼마나 광범위하게 이뤄졌는지, 또 20억 원이 넘는 각종 지원비와 상금, 격려금 가운데 일부를 김경두 씨 측이 실제로 횡령했는지를 집중 확인할 방침입니다.

[김은정/평창올림픽 여자컬링 주장 : 컬링이 더 바뀔 수 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렇게 큰 용기를 내게 되었는데, 앞으로 있을 감사에서 선수들은 열심히 준비할 것이고, 계속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SBS가 단독 보도한 폭언 녹취 공개와 숙박비 허위 영수증 제출 등 잇단 의혹에 대해 김경두 씨 측은 지금까지 구체적인 해명 없이 "감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말만 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박선수)

​▶[보이스V] "합법적 면죄부인가? 사법정의의 장애물인가"…'심신미약 감형'
▶[2019 수능 시험] 문제 및 정답 확인하기
▶[끝까지 판다] 일 안 해도 월급...'족벌사학' 실태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