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수역 폭행 관련, 이준석 "靑 청원제도 악용..폐지해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독자 입수 제공]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6일 '이수역 남녀 욕설 및 폭행 사건' 관련, "청와대 청원제도의 개선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수역 폭행 사건은) 상호 주장이 있고, (사건 정황이) 입증되지 않은 상황에서 젠더 프레임으로 한 성별 논란을 일으킨 측면이 있다. 그 과정에서 (성별 논란을) 기획한 사람은 청와대 청원제도를 주 경로로 삼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어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른 시간에 혐오 프레임이 작동해 30만 명이 청원에 서명했고, 걷잡을 수 없는 사태가 됐다. 1년간 운영돼 온 청원제도가 사회갈등 해소에 단 하나라도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다. (청원제도가) 우리 사회 극단적 남녀갈등을 부축이는데 대해 청와대도 평가할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청원 제도를 만들때 선의에 대해선 의심하지 않는다. 다만 1년이 지났으니 평가, 개선해야하고 폐지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최고위원은 민주당을 겨냥해선 "민주당에선 경찰을 질책하는 모양을 보이며 특정 성별을 편드는데, 공당이라면 사건의 엄정하고 빠른 수사를 요구할 순 있지만 '여성이 불편한 게 없게 하라'고 하는 것은 (남녀) 갈등만 증폭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조심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3일 오전 4시경 서울 동작구 7호선 이수역 인근의 한 술집에서 A씨 등 남성 3명과 B 씨 등 여성 2명이 다툼을 벌였다.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여성 혐오 때문에 남성 일행이 여성 일행을 폭행했다'는 취지로 가해자 처벌을 요구하는 글이 올라온 지 이틀 만에 30만 명 이상이 동의했다. 하지만 여성 일행이 남성 일행에게 욕설을 하고, 먼저 폭력을 행사했다는 정황이 나오면서 상황이 급반전되고 있다. 경찰도 쌍방 폭행 혐의를 적용해 조사를 진행중이다.

integrity@fnnews.com 김규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