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지스타 2018] 창업진흥원, 우수 스타트업 게임 개발사 40개에 부스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업진흥원이 지스타 2018 B2C관에 대형 부스를 설치하고 국내 스타트업 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대규모 마케팅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지스타 2018 게임쇼는 B2C관 부스 마감이 예정보다 한달 넘게 빨리 진행되었는데, 창업진흥원에서는 마감 전부터 발빠르게 움직여 B2C 내에 자신들이 육성-관리하는 우수 스타트업 게임사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때문에 창업진흥원으로부터 선정된 40개 스타트업들은 앞으로 4일간 물밀듯이 밀려들 지스타 2018 게임쇼 관람객들에게 자사의 게임들을 충분히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부스는 VR존, PC존, 모바일존 등 다양한 테마로 나뉘어졌으며, 퍼즐게임부터 RPG, 대결형 게임, VR FPS 게임 등 뚜렷한 개성을 가진 게임들이 가득했다. 관람객들 또한 PC와 모바일, VR 등 자신이 원하는 플랫폼을 찾아 관심이 있는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매번 지스타 게임쇼는 대형 게임사들이 엇비슷한 신작 RPG들을 내놓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에는 창업진흥원에서 규모는 작지만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많이 볼 수 있게 해줘서 게임쇼 자체가 더 풍요로워진 느낌"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글 / 게임동아 조학동 기자 <igelau@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