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한국MS-EY한영, 디지털 솔루션 개발 협력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S 클라우드, AI 서비스에 EY 보안, 애널리틱스 접목

아주경제

서진석 EY한영 대표(왼쪽)와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가 14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EY한영은 14일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EY와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간의 전략적 제휴 확장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EY가 가지고 있는 애널리틱스, 사이버 보안, 디지털 기업 전략 수립에서의 강점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애저(Azure) 및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통해 양사는 공동 디지털 솔루션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특히 고객 경험 향상 및 디지털 운영에 집중해 커머셜 애널리틱스 서비스 허브(Commercial Analytics Service Hub), 지능형 RPA, 블록체인 분야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기술 도입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제거하고, AI 기반의 자동화된 업무 프로세스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서진석 EY한영 대표이사는 “기업들은 EY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역량 결합을 이용해 고도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최근 수 년간 해온 소프트웨어 투자를 최적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제휴의 골자는 이전보다 분석적이고 자동화된 클라우드 기반 환경으로 이행하면서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업들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수많은 기업들이 이미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뤄가고 있다”며 “EY한영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많은 국내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물색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명섭 기자 jms9@ajunews.com

정명섭 jms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