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美 중간선거 출구조사…CNN "56%, 美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중간선거에서 투표자의 절반 이상은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CNN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CNN은 중간선거 출구조사 결과 응답자의 56%가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변했다고 전했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답변은 41%에 그쳤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해서는 '지지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55%로, '지지한다' 44%보다 11%포인트 높았습니다.

또 민주당이 8년 만에 다수당을 차지할지 관심이 모이는 하원 선거에서, 투표할 후보를 결정하는 데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운영이 영향을 미쳤다는 응답은 65%로 집계됐습니다.

이 중에서 '트럼프 지지'는 26%, '트럼프 반대'는 39%로 각각 나타났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고려 요소가 아니었다'는 답변은 33%였습니다.

투표에 영향을 준 정부 정책으로는 가장 많은 41%가 '건강보험'을 꼽았고, 이어 이민정책 23%, 경제 21%, 총기정책 11% 순이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은 건강보험과 총기규제를, 트럼프 대통령은 이민정책과 경제호황을 주요 이슈로 부각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하원선거 접전지역인 69개 선거구에서 실시한 출구조사 결과, 응답자의 56%는 지지 후보를 지난 9월 이전에 결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투표에 가장 영향을 미친 두 이슈를 고르라는 질문에는 건강보험이라는 답변이 44%로 가장 많았고, 이어 트럼프 대통령 43%, 이민정책 36%, 경제 34%, 세금 22% 순이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D포럼] '새로운 상식 - 개인이 바꾸는 세상'
​▶[우리 아이 유치원은 괜찮을까] ② 중부·영남·호남·전국 종합
▶[끝까지 판다] 삼성 대규모 차명 부동산의 실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