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文대통령, 佛순방 마치고 출국…이탈리아로 이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파리(프랑스)=뉴시스】전신 기자 = 프랑스 국빈방문 일정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6일(현지시간) 파리 오를리 국제공항에서 이탈리아 로마로 향하는 공군 1호기 탑승 전 손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2018.10.17. photo1006@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리(프랑스)=뉴시스】김태규 기자 = 프랑스를 국빈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각) 3박4일의 순방 일정을 모두 마쳤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6시25분 프랑스 파리 오를리 국제공항을 통해 두 번째 순방국인 이탈리아를 향해 출국했다.

문 대통령은 약 2시간여 비행 끝에 이날 오후 8시께 이탈리아 다빈치 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숙소에서 휴식을 취한 문 대통령은 이튿날인 17일부터 이탈리아 공식 방문 일정을 소화한다.

문 대통령은 17일 오전 이탈리아 로마 대통령궁에서 세르지오 마타렐라 대통령과 면담을 할 예정이다. 이어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을 한다.

문 대통령은 같은 날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피에트로 파롤린 교황청 국무원장이 집전하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미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18일에는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북한 초청 의사를 전달한 뒤,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아셈) 개최지인 벨기에 브뤼셀로 이동한다.

kyustar@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