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검찰, '성추행 보도 기자 명예훼손 혐의' 정봉주 소환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정봉주 전 의원 (사진=아시아경제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검찰이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 기자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는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을 16일 소환조사한다.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김성훈 부장검사)는 이날 오후 2시 정 전 의원을 프레시안의 성추행 의혹 보도와 관련한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소환 조사할 예정이고 밝혔다.

앞서 프레시안은 지난 3월7일 '정 전 의원이 2011년 12월23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관련 의혹을 제기했다가 실형을 선고받고 수감되기 직전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한 기자 지망생 A씨를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처음으로 보도했다.

정 전 의원은 이에 지난 3월1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성추행 피해자 A씨를 만나거나 성추행한 사실이 없다"며 "프레시안 기사는 '허위보도', '새빨간 거짓말', 국민과 언론을 속게 한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말했다.

이후 정 전 의원은 "제 스스로 2011년 12월23일 오후 6시43분쯤 렉싱턴 호텔에서 결제한 신용카드 내역을 찾아냈다"라며 보도와 관련한 고소를 취하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경찰은 관련자 진술, 카드결제 내역, 피해자의 이메일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2011년 12월23일 렉싱턴호텔 1층 카페에서 두 사람이 만난 사실이 인정된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경찰은 정 전 의원 역시 이를 인식하고 있음에도 프레시안의 보도를 '거짓말' 등으로 표현한 것으로 보고 지난 7월 정 전 의원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