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서울시, 모금역량 디딤돌…'NPO 온라인 모금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김재수 기자 = 서울시는 "16일 '같이가치카카오'와 비영리법인·단체와 담당부서 공무원 등 관심있는 시민 대상으로 온라인 모금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특히 지난해부터 매년 두 차례 NPO모금역량 교육을 통해 성숙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있으며, 기부금품 모집등록단체 현황과 기부금품 모집완료보고서, 사용내역보고서 등 기부금품 모집에 대한 현황을 공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NPO를 위한 모금역량 강화 교육과 홍보를 통해 단체들이 꾸준히 시에 기부금 모집 등록을 해 오고 있으며, 등록된 단체들은 모금된 시민들의 소중한 기부금을 여러 소외된 복지분야 및 공익사업 등에 사용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라인 모금교육과 더불어 비영리단체가 기부금품 모집과정에서 ‘기부금품 모집 관련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사례 예시 등 시 기부금품 모집등록 제도 전반에 대해 안내한다.

또한, 최근 시에 등록되는 기부금품 모집 단체가 꾸준하게 증가되고 있어 단체들이 준비해야하는 서류 간소화 및 모금의 회계 투명성을 위해 행안부와 함께 1365기부포털시스템 활용 안내 및 활성화 방안을 공유한다.

한편,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같이가치카카오'는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 나가자'란 기치 아래 인터넷 이용자와 함께 하는 국내 대표 사회공헌서비스로 2007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조영창 시 민관협력담당관은 "이번 'NPO 온라인 모금교육'이 NPO의 모금역량 강화에 좋은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