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인천시교육청, '2018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인천/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초·중·고 학생, 교사,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2018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예술로 꿈꾸는 우리, 예술로 행복한 우리학교’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학교예술교육사업으로 지원하는 초·중·고 364교 및 신청교를 대상으로 이번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학생들에게 예술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서림초등학교 등 50개교 학교의 공연과 계산여중 등 20여개 학교의 ‘미술전시회’와 학생들이 직접 예술가가 돼 즐기는 ‘예술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뮤지컬, 밴드, 도예, 성악, 현대무용, 방송댄스, 미술교실, 가야금교실 등 전문 예술가와 직접 예술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발견하는 예술체험교실이 운영된다.

특히 연기, 영화, 연극 등 예술대학에서 예술을 전공하는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 코너를 통해 희망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예술 진로 진학을 위한 상담을 자유롭게 받을 수 있어 인천 학생들이 예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야외공연장에서 학생댄스경연대회, 전문공연단체인 비보이그룹, 보이그룹 초청 공연 등이 다채롭게 준비된다.

인천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이번 ‘2018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은 오는 23일 오전 10시 예술퍼포먼스 및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4일까지 진행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