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한국외대 TESOL(테솔) 과정 10월 22일부터 일반전형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외국어 교육의 명문,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의 TESOL(테솔)자격증 과정이 오는 10월 22일부터 29일까지 2019학년도 전기 일반전형 모집(11월 4일 면접고사 진행)을 실시한다.

한국외대 내에는 학부 과정의 영어대학 및 영어교육과 그리고 대학원 과정의 일반대학원 TESOL학과,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 어린이영어교육과 그리고 TESOL대학원이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영어 교육 관련 여러 학과의 도움을 받아 완성한 내실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한국인에 맞는 테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현재 국내 테솔자격증 과정에서 유일하게 운영 중인 해외 인턴십 또한 외대 테솔 만의 특별한 과정이다. 현재 미국 2개 대학 및 캐나다 1개 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매학기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학기에는 미국의 캘리포니아주립대학 및 캐나다의 셀커크대학에서 16주간 배운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실제 현지 학교의 학생을 가르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외대 테솔은 동대문구와 공동주관으로 관내 초등학생 대상 방학기간동안에 영어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보조교사로 활동하며 국내에서도 실제 수업현장을 체험 할 수 있다.

외대 테솔은 일반 테솔과정(TESOL)과 어린이를 위한 테솔과정(YL-TESOL)을 운영 중이며 시간대에 따라 주중오전반, 주중오후반, 주말반, 그리고 온오프라인 연계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열어주고 있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이며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가능하다.

현직교사, 대학원 진학, 동문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 역시 주목해야 한다. 특히 지난학기에 신설된 수료생 추천 및 재교육 장학제도는 눈여겨 볼만하다. 수료생 추천 장학금은 수료생이 추천하여 외대 테솔에 등록하는 경우 등록금액의 10%를 할인해 주는 제도이다. 수료생 재교육 장학금은 일반 테솔 수료생이 어린이 테솔 과정을 수강할 경우 혹은 그 반대의 경우, 등록금액의 50%를 할인해 주는 제도이다. 또한 오프라인 과정 수업과 동일한 등록금액을 적용해왔던 일반 테솔 온라인 과정 수업료를 40만원 감면할 예정이다.

교육원내에는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영어구사능력 향상을 필요로 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매학기 ‘영어 communication’과목을 개설하고 있다. 또한, 교육생들은 한국외대 도서관 홈페이지의 사이버외국어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영어 강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중국어와 일본어 강좌도 같이 개설 되어 있다.

이번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는 10월 20일에 교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외대 TESOL전문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뉴스팀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