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CJ제일제당,아이스크림콘 모양 비빔밥 '비비콘'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PGA 투어 정규대회 'The CJ 컵' 시그니처 메뉴 선정

뉴스1

CJ제일제당 '비비콘'©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류정민 기자 = CJ제일제당은 오는 18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제2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대회 '더 씨제이컵'(The CJ Cup)에 비빔밥을 콘으로 형상화한 '비비콘'(bibi-cone)을 대표 메뉴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비비콘은 바삭한 김으로 콘 모양을 만들고, 불고기비빔밥 등을 채워 넣은 후 고추장 소스를 얹은 비빔밥이다.

한식 대표 메뉴인 비빔밥을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외국인들이 햄버거, 샌드위치 등과 같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콘 모양으로 만들었다.

CJ제일제당은 대회 기간 동안 골프 코스를 따라 준비한 비비고 부스에서 비비콘을 판매할 계획이다.

전문 셰프인 CJ엠디원 푸드스타팀이 이번 비비콘의 레시피를 개발했다.

해외에서 건강스낵으로 인식되고 있는 김으로 바삭한 콘을 만들고 여기에 인기 있는 메뉴인 불고기비빔밥을 넣어 해외 소비자 입맛에 맞게 만들었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 팀장은 "신입사원이 비빔밥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보자고 제안한 아이디에서 탄생한 비비콘을 더 CJ 컵의 시그니처 메뉴로 선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비비고를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전 세계에 한식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는 이번달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는 제2회 CJ컵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디펜딩 챔피언' 저스틴 토마스를 비롯해 제이슨 데이, 브룩스 켑카 등 PGA 투어 스타들이 대거 참가한다.
ryupd0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