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글로벌사이버대-컬러즈 '대중문화 발전' 산학협력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지난 11일 ㈜컬러즈(대표 홍영민)의 퍼스널 컬러 마케팅 브랜드인 큐포라 얼라이언스(이하 큐포라)와 대중문화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큐포라는 개인의 체형정보를 기반으로 한 퍼스널 인포매이션 빅데이터 구축을 통해 4차 산업의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대외적인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뷰티 큐레이션 방송인 '큐포라 온 에어(On Air)', 'Q나바다' 및 메디컬 큐레이션 방송 '큐라밸'(큐레이션 라이프 밸런스)과 패션 비즈니스 인사이터를 찾아가는 패션 큐레이션 방송 '패션 나비(NAVI)'를 잇달아 론칭한 바 있다.

큐포라 관계자는 "본격 큐레이션 전문 방송을 지향하고 있던 차에 국내 스타들이 재학 중인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와 산학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뷰티, 패션,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산업 활성화 및 전문가 양성 관련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천범주 학과장은 "큐포라와 함께 '큐포라 갓 스타일(Qfora Got Style)'이라는 패션 방송의 공동진행 등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 내실 있는 전문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세계화의 선두에 있는 국내 엔터테인먼트의 4차 산업화를 위한 인재발굴과 전문인 양성을 위해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