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중기부 장관은 가고·보고 싶은 곳만 찾아"…소득주도성장 '실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홍종학 중기부 장관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최저임금 인상은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중심이지만 실패한 부분들이 나타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1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장석춘 자유한국당 의원은 "최저임금은 소득주도성장의 중심이고 불공정, 불평등 모두 해당된다"며 "여당쪽에서는 소득주도성장이 과도기적이라고 설명하는데 실험이고 실패한 부분들이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장석춘 의원은 홍종학 중기부 장관의 현장방문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장 의원은 "장관은 가고 싶은 곳, 보고 싶은 곳만 찾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최저임금만 오르는 게 아니고 4대 보험료율 인상으로 인한 사업주 부담도 가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홍종학 장관은 "의원들이 불러주는 곳들도 가겠다"고 답했다. 홍 장관은 "최저임금을 올린 만큼 생산성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임금이 오른 만큼 신나게 일해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현장에서 갈등으로 비춰지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임금이 오르니까 노동자들에게 더 열심히 일해달라고 요청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