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13일 대전 카이스트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청소년 1천여명 항공우주 실력 겨루는 축제"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총재 서상기)은 국내 최대 청소년 항공우주과학 축제인 제16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를 오는 13일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연합뉴스

제16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제공=연합뉴스]



2003년 모형로켓 경진대회로 출발해 항공우주 분야의 종합대회로 성장한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에는 지난 5월부터 전국 시도 지역 예선을 통과한 청소년 1천41명과 가족, 일반인 등 3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창의융합 인재양성과 청소년 관심사를 반영해 올해 정식종목으로 도입된 코딩드론과 모형로켓, 물로켓, 고무동력기, 전동비행기 등 5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이날 대회에서는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홍보대사인 보이그룹 'VAV'가 축하공연을 하는 등 과학과 흥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도 마련된다.

이날 대회에 앞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카이스트 인공위성연구소는 '청소년 항공우주 과학문화 학산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서상기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총재는 "이번 대회가 일회성 경진대회 행사나 열정에 그치지 않고 청소년 모두에게 미래를 준비하고 도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itec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