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손가락 굵으면 비뇨기과의사 자격 없다? 스페인서 황당 소송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사진=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 의사가 황당한 이유로 소송을 당해 재판부가 어떤 판결을 내릴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야돌리드에 사는 46세 남자가 최근 자신을 진료한 비뇨기과의사에게 소송을 걸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손가락이 지나치게 굵다는 이유에서다.

문제의 남자는 "굵은 손가락 때문에 공포와 수치감, 굴욕감을 느꼈다"며 의사면허를 박탈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건은 남자가 한 공립병원 응급실을 찾으면서 발단됐다.

남자는 끔찍하게 소변이 마렵지만 시원하게 일을 볼 수 없다며 병원을 찾아갔다. 그가 처음 대면한 응급실의사는 "잠깐만 기다리라. 곧 비뇨기과의사가 검진해줄 것"이라고 했다.

잠시 후 모습을 드러낸 비뇨기과의사는 상당한 비만이었다. 남자는 "처음 만나 악수를 하는데 놀랍다고 느껴질 정도로 손가락이 굵었다"고 말했다.

그래도 거기까진 문제가 없었다. 심각한 사태가 벌어진 건 비뇨기과의사가 전립선 검사를 하면서였다.

일회용 장갑을 끼고 젤을 바른 의사는 전립선을 자극하기 위해 남자의 항문에 손가락을 찔러 넣었다. 응급실엔 아찔한 비명이 울렸다.

그러면서 남자는 "(이건 검사가 아니라) 대변을 거꾸로 보는 것 같아. 당장 손가락 빼"라고 고함쳤다.

남자가 소장을 낸 건 검진을 포기하고 병원에서 나온 직후다. 현지 언론은 "불과 몇 시간 만에 남자가 의사를 상대로 소송을 냈다"고 보도했다.

손가락이 그렇게 굵은 의사에게 비뇨기과 치료를 맡겨선 안 된다는 게 남자가 소송을 낸 이유다.

남자는 "직접 경험해보면 의사의 손가락은 자이언트의 손가락 같다"며 "그런 손가락을 가진 사람에게 비뇨기과 치료를 계속 하도록 허용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까지 그에게 치료를 받은 사람들이 모두 나처럼 법에 호소했다면 그는 이미 응급실에서 수위로 일하고 있을 것"이라며 "(모두를 대신해) 내가 반드시 그에게 옷을 벗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자료사진

손영식 해외통신원 voniss@naver.com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